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하기 4K Video Downloader


가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같은 SNS를 활동하거나, 유튜브를 활동 할 때 업로드된 재미있는 동영상이나 예쁘고 멋진 아이돌들의 뮤직비디오 혹은 직캠을 소장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을 겁니다. 하지만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방법은 웹상에서 상당히 힘든게 사실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많은 웹용 비디오 다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접속만해도 랜섬웨어에 감염되거나 강제로 가상화폐를 채굴하게 되는 악성스크립트를 심어둔 사이트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접속하기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죠.


하지만 제가 가르쳐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주 쉽고 빠르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정말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방법과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을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는 방법

앞서 말씀드렸듯 웹상에서 영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있지만 이 방법을 선택하게 되면 CPU의 점유율이 급상승하거나 먹통되는 일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4K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이름처럼 최대 4K급 화질의 영상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캠영상을 소장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내려받는 방법은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링크를 터치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있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 네모가 쳐 져있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받으실 수 있으며, 설치는 어떠한 광고프로그램이나 악성프로그램의 추가설치 없이 순수한 4K 비디오 다운로더만 설치되니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4K Video Downloader 받기"라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실행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유튜브에서 다운받고 싶은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한 뒤 아래에 빨간 네모로 표시된 "링크 복사"버튼을 클릭한 뒤 원하는 화질을 선택해서 .mp4파일 혹은 mkv, 3gp의 비디오 파일로 다운이 가능하며 오디오 추출기능을 이용해 mp3, m4a, ogg파일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이 주소를 복사한 뒤 "링크 복사"버튼을 클릭하면 분석 뒤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실전으로 영상을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걸그룹인 블랙핑크 제니의 첫 솔로곡인 "SOLO"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를 HD급의 화질로 내려받기 해 보겠습니다.



일단 유튜브에 접속한 뒤 제니의 솔로 뮤직비디오의 링크를 타고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영상이 뜨고 주소창에 해당 영상의 고유 주소가 뜨게 됩니다. 이 주소를 복사하도록 합니다.


해당 영상의 주소를 Ctrl + C키로 복사합니다.




영상 주소를 복사했다면 다시 4K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으로 돌아오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링크 복사"라는 버튼 아래에 작게 유튜브 로고가 뜨게 되는데 이는 정상적으로 유튜브 영상 주소가 복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지체 없이 "링크 복사"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곧이어 "분석중"이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 분석중 창이 뜨면 영상 다운 주소를 추출하게 되는데 이는 컴퓨터 사양과 인터넷 환경에 따라 짧게는 수 초, 길게는 수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분석중이라는 창이 사라지고 밑의 사진처럼 다운로드 클립이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포맷형식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포맷형식을 선택한 뒤 화질을 선택,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면 다운이 시작됩니다.


제니 솔로 뮤비의 경우 최대 화질이 1080P라 다운로드 역시 1080P가 최대치입니다. 하지만 4K 화질을 지원하는 뮤직비디오나 영상의 경우 최고화질 4K라는 선택지가 생기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밑과 같이 영상 다운이 시작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목록의 영상 파일을 더블클릭 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후 "폴더에서 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폴더 자체에서 실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처럼 다운받은 영상을 별도의 플레이어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나 휴대폰에 옮겨 인터넷 없이 영상 시청이 가능하게 됩니다.